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KORA, 자작자동차대회 우승·준우승 석권
 
기사입력 2017-08-28 10:53 기사수정 2017-08-28 11:45
   
 


자작자동차 동아리 Kookmin Racing
(이하 KORA)이 지난 8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새만금 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 ‘2017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Formula 부문(이하 KSAE 대회)’에서 1위·2위를 모두 수상했다. 또한 KORA F-17 팀은 Formula 부문에서 수상할 수 있는 5개의 상을 전부 석권해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에 출전한 KORA의 차량은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순한 제작이 아닌 ▲설계 ▲해석 ▲제작 ▲피드백 순의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신뢰성 있는 차량을 제작했고, 이러한 요소들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KORA 총괄운영팀장 조주연(자동차·12)씨는 “총장님, 학장님을 비롯한 많은 교수님과 교직원분들의 도움으로 최적의 환경에서 차량을 제작할 수 있었다”며 “우승, 준우승 그리고 특별부문상까지 모두 수상함으로써 우리학교 학생들의 능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지도교수인 이성욱(자동차)교수는 “학생들과 학교 구성원들의 큰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매년 세계대회에 참가하며 쌓아 온 노하우들이 빛을 발한 것이며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라정우 기자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