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학 내 단 신
 
기사입력 2018-01-02 10:03 기사수정 2018-01-02 10:03
   
 
◎우리학교가 지난 11월 24일(금) 호텔
르메르디앙 서울에서 개최된 ‘2017년 IP-R&D 우수기관 및 제4회 특허분석 방법론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한국특허전략개발원장상을 받았다. 특허청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IP-R&D 전략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연구개발 현장에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사례의 적합성·효과성, 참신성 등을 평가했다.

◎지난 12월 22일(금) 우리학교 노동조합 윤정국 위원장(대학노동조합정책연대 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윤정국 위원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여럿이 함께’하는 노조문화를 지속적으로 가꾸고, 합리적인 노동문화를 이끌며 상생의 협력적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지난 9월 28일(목)에 개최된 국민대학교 총동문회 정기총회에서 박해진 총동문회장(토목76·우상건설(주) 대표이사), 남상원 해공명예회장(해공3기·
아이디앤플래닝그룹(주) 회장), 유진현 해공총동문회장(해공5기·(주)케이세웅 회장)이 각각 1억 5천만원, 1억원, 5천만원씩 약정했던 총 3억원의 발전기금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지난 12월 5일(화) 본부관에서 개최됐다.

◎한경비즈니스와 글로벌리서치에서 분석한 ‘2017 전국 경영대 평가’에서 우리학교 경영대학이 올해 12위로, 지난해 23위에서 11계단이나 급상승했다. 우리학교 경영대학은 ‘정보기술(IT)교육’에 강점을 두고 있다. 이태희 경영대학장은 “경영학 지식만 가르쳐서는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융합형 교육이 국민대의 강점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학교의 취업 지원에 대한 성과가 최근 연이은 수상으로 두드러지고 있다. 지난 11월 동아일보와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이 리서치회사인 마크로밀엠브레인과 함께 실시한 2017년 청년드림대학 평가에서 우리학교는 우수 청년드림대학으로 선정됐다. 청년드림대학 평가는 교육 여건이 우수한 상위권 대학들이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얼마나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우리학교는 2013년과 2014년에 이어 세 번째로 우수 대학 청년드림대학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12월 19일(화) 우리학교 본부관에서 우리대학 행정정책학부와 일본 규슈대학(九州大學)의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결정과학센터’와 공동으로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한 마을공동체 활동의 과제와 방향’이라는 주제로 한·일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우리학교 디자인융합벤처창업학교가 지난 12월 15일(금) 오후 1시부터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에메랄드홀에서 ‘2017 디자인 비지니스 데이(Design Business Day)’를 개최했다. 디자인융합벤처창업학교가 주관하고 LINC+사업단이 후원하는 ‘2017 디자인 비지니스 데이’는 지난 5월부터 디자인·기술 융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낸 10개 스타트업들의 창업 아이템과 제품혁신 전략 그리고 이를 통한 매출 증대와 투자유치 성과를 한자리에 모여 공유하는 행사다.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