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학내단신
 
기사입력 2018-03-02 10:45 기사수정 2018-03-02 10:45
   
 
◎ IoT 차량관제 전문기업 ㈜하누리티엔(대표 장현철)과 우리학교 자동차융합대학이 지난 8일 국회 본청에서 ‘자동차융합 ICT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 및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체 수요에 맞는 우수 인재 양성과 기술 지원 ▲무인자율주행차량 및 빅데이터 기반의 차량 IoT 서비스 개발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 스포츠건강재활학과가 지난 2월 5일(월) 성북구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근골격계 재활운동 캠프’를 열었다. LINC+사업단 바이오·헬스케어ICC가 주관하고 성북보건소가 후원한 이날 재활운동 캠프에서는 김영균(스포츠건강재활)교수와 학생들이 성북구 삼선동과 월곡1동의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거북목, 오십견, 허리디스크, 발목염좌, 족저근막염 등과 같은 근골격계 통증에 대한 상담과 평가를 통해 증상 완화를 위한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우리학교 로봇동아리 KUDOS팀이 지난 12일 인간형 로봇이 스키 실력을 겨루는 ‘스키로봇 챌린지’에서 자율주행 부문 전체 3위, 대학 중 1위라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로봇 분야 연구 저변 확대와 우수 인재 발굴, 로봇 기술에 대한 홍보를 위해 로봇산업진흥원·산업기술평가관리원 주관으로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파크 D+ 슬로프에서 개최됐다.

◎ 우리학교가 2018년 1학기 통일부 ‘통일·북한 강좌’ 지원 대학에 선정됐다. 통일부는 총 30개의 대학 가운데 ‘옴니버스 특강’ 지원 대상으로 8개 대학, ‘통일·북한 강좌’ 지원 대상으로 19개 대학을 선정했다. 통일부는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에 비수도권 지역의 대학과 신규 신청 대학 등도 다수 포함시켜 대학에서의 통일 교육을 활성화하고 대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 했다.

◎ 주한인도대사 비크람 도래스와미(Vikram Doraiswami) 일행이 지난 1월 4일(목) 우리학교를 방문하였다. 이번 면담에서 자동차공학 분야의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및 산학협력에 관하여 논의하였으며, 향후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인도 대학 및 기업과의 글로벌 산학협력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우리대학원 금융정보보안학과가 2017 한국정보보호학회 하계학술대회 에서 우수논문상과 AINS 2017 Best Paper Award를 수상했다.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