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우리학교 ‘전자반도체 분야 최우수 대학’ 선정
 
기사입력 2018-05-14 09:29 기사수정 2018-05-14 09:29
   
 


우리학교가 ‘2017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결과’에서 ‘전자반도체 분야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교육부의 지원과 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 5단체의 협조를 바탕으로 이뤄진다. 이는 한국대학교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평가로서 각 대학의 교육과정이 산업계가 원하는 핵심 인력을 길러내는 데 얼마나 적절한지 판가름하는 지표로 활용되기도 한다.
이번 평가 대상으로 참여한 전자공학부는 전자반도체 분야 3개 평가 영역 가운데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와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 2개 영역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으며, 우리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도 ‘교육과정 설계’ 영역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한편 우리학교 전자공학부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전자산업 분야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전공을 ▲융합전자공학전공 ▲전자시스템공학전공 ▲에너지전자융합전공으로 특성화하고 전공별로 공학인증을 운영해 온 바 있다.
전자공학부 학부장 장병준(전자)교수는 “대학교육협의회에서 요구하는 전자반도체 분야 교과 과정 편성 기준에 맞게 우리 전자공학부의 교과과정이 잘 구성되었고 충실하게 운영되었기 때문에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 전문성을 가지고 기업 및 연구소 등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특성화, 심화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진실 수습기자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