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학내단신
 
기사입력 2018-05-14 09:31 기사수정 2018-05-14 09:31
   
 
◎ 우리학교가 5월 16일(수)~17일(목) 양일간,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 융·복합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Festival 시즌2를 개최한다. 지난해 9월 우리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국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국내에서 가장 잘하는 분야’로 구성된 4차 산업혁명 Festival 시즌1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시즌2는 대동제(축제) 기간에 개최되어, ‘대학 축제는 술과 연예인 공연’ 이라는 기존의 편견을 깨고 교내 구성원들의 실적, 역량, 가능성을 한자리에 펼쳐 기존 축제에 새로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 지난 5월 5일(토), 대한민국 임시정부 요직을 역임하고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신익희 선생을 기리는 ‘해공 신익희 선생 62주기 추모식’이 열렸다. 추모식에는 우리학교 윤경우 대외협력부총장, 김인준 학생처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와 기념사업회원, 일반 시민 등이 참석했다. 윤경우 대외협력부총장은 추모사에서 “해공 신익희 선생님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요구하시는 것은 ‘통일 조국의 건설’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며, “우리학교는 앞으로 통일 조국을 이끌어갈 ‘청년 해공’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글로벌인문·지역대학 한국어문학부와 국제교류처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의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파견·실습 지원 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되어 카자흐스탄 알마티 지역에 예비 교원과 경력 교원을 파견한다. 이번 한국어 교원 파견은 지난해에 비해 그 규모가 확대되어 국내 학부와 대학원에서 한국어교육 전공 35명의 학생들과 8명의 경력 교원을 선발하여 오는 7월부터 3차례에 걸쳐 카자흐스탄의 한국어교육 기관에 파견한다. 학생들은 한국어 예비 교원으로서 국외 현장 실습에 참여하여 한국어교육 경력을 쌓을 예정이다.

◎ 지난 4월 20일(금) 우리학교 교수회가 주최한 중간고사 맞이 <봄맞이 소풍>이 열렸다. 이날 소풍은 동대문 DDP 배움터 2층 디자인 박물관에서 열린 “바람을 그리다: 신윤복, 정선” 전시회 관람으로 이루어졌다. 지두환(한국역사)교수와 김태곤(미술)교수가 전시회 해설을 맡았으며, 서울디자인재단 대표 최경란(공간디자인)교수가 교수회를 맞이해 주었다.

◎ 우리학교는 지난 24일(화) 서울테크노파크(원장 박봉규)와 자동차산업분야 발전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지수 총장 ▲박봉규 서울테크노파크 원장 ▲박기홍 자동차융합대학장 ▲조영필 서울테크노파크 기획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하였다.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