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다가오는 여름방학, 어떤 활동들이 우릴 기다릴까?
 
기사입력 2018-05-28 10:47 기사수정 2018-05-28 10:47
   
 
어느덧 2018년 1학기의 끝이 다가왔다. 끝이라는 아쉬움도 크겠지만 동시에 다가오는 여름방학의 설렘이 더욱 클 것이다. 여름방학엔 과연 어떤 활동들이 우릴 기다리고 있을까?
우리학교에는 방학 동안 ▲계절학기 ▲현장실습 ▲어학연수 ▲해외봉사 ▲근로장학생 등의 다양한 활동들이 마련돼 있다. 계절학기와 현장실습은 부족한 학점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두 활동의 차이점은 전자는 학내에서 후자는 현장에서 학점을 쌓는다는 것이다. 올해 계절학기 신청 기간은 6월 5일(화)부터 6월 8일(금)까지이고, 현장실습 신청 기간은 5월 9일(월)부터 5월 25일(금)까지로 마감됐다.
또 많은 학우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교내 어학연수와 해외봉사 프로그램도 존재한다. 이는 한 학기 동안 정들었던 학교를 벗어나 외국이라는 넓은 세계로 나가 어학도 배우고 봉사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신청은 계절학기나 현장실습보다 빠르게 4월부터 받고 있으니 신청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는 편이 좋다. 한편 학교에서 일하며 돈도 벌 수 있는 근로장학생 활동이 있다. 여기에 지원하기 위해선 학생생활상담센터, 학생지원팀 등 교내 기관의 모집 공고를 수시로 확인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끝으로 이번 여름 방학을 맞아 경력개발센터에서는 6월 15일(금)까지 1·2학년 학생들을 위한 주니어 예비 직무전문가 양성과정(Junior CoREP 1기)을 모집하고 있다. 또 학부생 4학년 재학생 혹은 학부생 2~3학년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바로 산업현장 수요에 적합한 실무 지식과 기술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연계를 제공하는 2018 청년취업아카데미다. 청년취업아카데미에는 과정별로 모집기간이 상이한 다양한 과정이 개설돼 있으니 각각의 진로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하는 것이 좋겠다.

윤우 기자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