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학내단신
 
기사입력 2018-05-28 10:50 기사수정 2018-05-28 10:50
   
 
◎우리학교가 지난 5월 12일(토)부터 13일(일)까지, 양일에 걸쳐 ‘제19회 전국 고등학생 조형실기대회’를 개최했다. 디자인 계열의 전공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잘 알려진 우리학교 조형실기대회는 기초조형, 발상과 표현 두 분야로 구분되어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약 5000명이 참가했다.
우리학교는 실기 대회 첫날인 12일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우리밀 찰보리빵, 생강차, 오미자차, 매실차 등 다과를 대접했다. 유지수 총장을 비롯한 처장단은 직접 다과를 나눠주며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특히 찰보리빵은 재소자들의 사회진출을 돕는 ‘사회적 기업’에서 제조한 상품이었기에 더욱 눈길을 끌었다.
우리학교는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에게 대학 4년간 등록금 전액 지급 및 학기당 면학보조금 1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특선 이상 입상자에게는 국민대 미술조형 특기자전형에 지원할 자격도 부여한다.

◎교양교육설계연구소(소장:김한승교수)가 설립 후 처음으로 5월14일 학술대회를 열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글쓰기 교육의 현황과 지향을 주제로 교양대학 김한승, 손필영 교수와 경희대 이효선교수가 발표를 했다.
◎우리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이 지난 5월 10일(목)에 SK주식회사 C&C와 취업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과 동 대학원의 동문회 및 원우회가 공동 주최한 행사로, 산학 교류 활성화를 통해 대학원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올해 새롭게 기획됐다. 본 행사에는 데이터 분석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 중 논문, 특허, 수상 등의 실적이 우수한 10여명의 학생이 선발되어 참여했다.

◎우리학교 행정학과가 5월 10일(목)에 북악관 616호에서 ‘행정학과 88학번 동문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88동문 장학금’은 우리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한 88학번 동문들의 기부로 만든 장학금이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행정정책학부 행정학전공 13학번 주형준 학생, 15학번 김대호 학생, 15학번 추수민 학생이 장학 증서를 받았다.

◎최근 남북 간의 관계가 긴밀해지고 통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우리학교 박물관이 5월 23일(수), 용두리 앞에서 단오를 맞이하여 부채를 제작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부채에는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은 문양과 글귀를 삽입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매년 음력 5월 5일 모내기를 끝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제삿날이기도 한 단오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명절이다. 북한에서도 마찬가지로 단오에는 씨름과 예술 공연 등을 즐기며 명절을 보낸다고 알려져 있다.

◎우리학교와 정릉아리랑시장 상인회는 지난 5월 18일(금), 본부관에서 ‘정릉아리랑시장 대학협력사업 성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승희 성북구 국회의원, 김진태 정릉아리랑시장 상인회장, 유지수 총장, 이채성 교학부총장 겸 LINC+사업단장, 황보윤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단장 등이 참석하여 정릉아리랑시장의 성장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러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시행하는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은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노령화로 트렌드에 뒤쳐질 수 있는 전통시장의 이미지와 서비스, 상품 등을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선과 아이디어로 변화시킴으로써, 전통시장의 한계 극복과 문화 개선을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 교양대학 이의용교수가 제37회 스승의 날에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