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학내단신
 
기사입력 2018-09-17 10:09 기사수정 2018-09-17 10:09
   
 
◎ 우리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의 윤지수 선수, 황선아 선수, 구본길 선수가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모두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윤지수 선수와 황선아 선수가 속한 여자 펜싱 사브르 단체팀이 지난 8월 22일(수)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중국과의 결승전에서 45대 36으로 승리하여 금메달을 획득했다. 앞서 준결승전에서 일본을 45대 25로 꺾고 결승에 오른 우리나라는 결승에서 만난 중국과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승리를 거두며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 이어 2연패 달성에 성공했다.
구본길 선수도 남자 개인전과 단체전 모두 좋은 결과를 얻었다. 구본길 선수가 속한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이란을 45대 32로 완파하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와 더불어 구본길 선수는 남자 개인전 금메달까지 석권하면서 이번 대회에서 한국 선수단의 첫 2관왕으로 등극했다.

◎ 유지수 총장은 지난 8월 23일(목) 베트남 국방부를 방문, 대외협력국장인 Mr. Vu Chien Thang(육군중장)을 만났다. Thang 대외협력국장은 “양국은 문화,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공통점이 많으며 기적 같은 한국의 발전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한-베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따른 국방 분야 협력 추진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특히 Thang 대외협력국장은 베트남 국방부 산하 3개 대학과 우리 대학과의 교류와 협력에 연결고리 역할을 제안했다.
우리학교가 외국의 국방부를 공식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방문에는 베트남 국방부의 Bui Trong Hieu, Le Van Tuan Vinh, 류재관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국방무관, 우리학교의 이동은 국제교류처장, 이민석 창업지원단장, 강병하 창의공대 학장, 유연규 과학기술대 학장, 홍해남 국방무인R&D연구원장이 배석했다.

◎ NH농협은행 디지털인재 육성을 위한 ‘디지털금융(&AI) 과정’ 입학식이 지난 9월 3일(월)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권순범 경영대학원장을 비롯한 우리학교 교수진과 NH농협은행 한정열 부행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금융 분야의 디지털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NH농협은행과의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은 9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9주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을 위탁 받은 우리학교는 국내 최초로 학부(빅데이터경영통계전공), 일반대학원 석·박사(데이터사이언스학과), MBA(빅데이터경영MBA) 등 모든 학위과정에 빅데이터 교육체계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2016년 국내 최초로 디지털금융·핀테크MBA 과정을 구축·운영함으로써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금융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NH농협은행의 IT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파이썬 프로그래밍, 머신러닝, 딥러닝 등과 디지털금융을 위한 인공지능의 활용 방안에 대한 교육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