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경쟁력 있는 나를 만들다” 팀팀Class 발표회 열려
 
기사입력 2019-01-02 09:52 기사수정 2019-01-02 09:52
   
 


2018학년도 2학기 팀팀Class 운영성과 발표회가 지난달 17일(월)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열렸다. 팀팀Class는 동일한 수강생들이 시민 참여 활동과 Tutorial Class를 포함한 2개의 수업을 동시에 수강하는 융·복합 수업이다. 우리학교는 우리학교만의 핵심역량을 가진 인재육성 및 교육철학(실용주의, 공동체정신) 실현의 일환으로 ‘팀팀Class’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니어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 △조사(調査)는 소통(疏通)이다! △저작권의 역습 △과학예술적 접근, 도자공예 재료 이해 △예술로 경영하기 △아두이노를 이용한 프로덕트 설계 △과거, 현재, 미래의 지도자와 리더십 △미래의 차 솔라카 등의 프로그램이 발표됐다.
경영과 무용의 융합교육을 통해 ‘2018 성북진경축제’에서 ‘Hi 성북, 우리 춤 Festival’의 지도를 맡은 방정혜(경영)교수는 “무용 전공 수업을 통해 축제에 대해 공부하고, 소비자행동 수업을 통해 축제의 운영에 필요한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학습했다. 함께 페스티벌을 운영하며 문화컨텐츠 기획과 운영을 전반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경험을 한 수업이었다”며 “각기 다양한 전공들이 어우러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진실 기자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