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학내단신
 
기사입력 2019-02-28 10:56 기사수정 2019-02-28 10:56
   
 
◎ 우리학교를 지나는 도시철도가 생긴다. 서울시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2028년까지 추진할 10개 노선안을 선정하였다. 우리학교를 경유하는 ‘강북횡단선’은 목동부터 청량리까지 이어지는 노선이다. 또한 우리학교 근처 정릉역(국민대입구역)을 경유하는 ‘우이신설선’도 연장할 예정이다.

◎ 우리학교와 서울역수제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해권)은 지난 1월 30일(수) 우리학교에서 서울역 일대 문화적 도시재생 활성화 및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우리학교 관계자와 서울역수제화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울역 일대 문화적 도시재생 활성화와 염천교 수제화 거리의 성장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KTB투자증권(주) 상근감사위원인 김형남(법학·75)동문이 기탁한 법과대학 장학금 1천만 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지난 11일(월), 본부관 203호에서 진행됐다. 이날 유지수 총장을 비롯한 학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 우리학교가 지난 2월 18일(월) 오전 우리학교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아시아올림픽평의회 사무총장에게 명예 박사학위를 수여했다.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사무총장은 아시아지역의 올림픽 발전을 위해 발 벗고 뛰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의 국가 간 스포츠를 통한 화합에 기여했다. 현재는 IOC의 승인을 받아 아시아 올림픽평의회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유지수 총장은 “아시아지역 스포츠 발전과 국가 간의 화합 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온 사무총장의 노고를 높이 평가하여 우리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