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전공 융합 교육 프로젝트 ‘팀팀 Class’ 확대
 
기사입력 2019-05-12 22:20 기사수정 2019-05-13 15:23
   
 
2019학년도 1학기 ‘팀팀 Class’ 개설 과목이 11개로 확대됐다. ‘팀팀 Class’ 개설 과목은 2017학년도 2학기에 9개로 시작해 2018학년도에 10개, 올해 11개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팀팀 Class’는 우리학교의 교육 철학인 실용주의와 공동체주의를 담아내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학생이 2개의 강의를 동시에 수강하면서 ‘시민참여활동’과 ‘Tutorial Class’를 포함한 융·복합적인 교육을 받는 수업을 일컫는다. 예를 들어 ‘정책이 소통을 만나면 세상을 바꾼다’라는 팀팀Class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은 정책학 전공 수업인 ‘정책인리더십(캡스톤디자인)’과 교양 수업인 ‘커뮤니케이션기법’을 동시에 수강하는 것이다. 이러한 팀팀Class는 학문 간 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및 학습 만족도 상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 진행하고 있는 수업으로는 ‘생애사 아트북 만들기’(한국역사학과+입체미술 전공),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경영학 전공+빅데이터 경영통계 전공), ‘쿠민이의 걸릴레오 TV’(사업학+영화 전공) 등이 있다.
교무팀 최강원 과장은 “‘팀팀 Class’는 전공의 확장이자 응용이자 변형이다. 한 가지 분야의 전공만 공부할 때보다 시야도 넓어지고, 그 과정에서 팀 프로젝트에 임할 때 동기 부여도 될 수 있다.”라고 말하며, “이 프로젝트의 장점 중 하나는 유연하게 과목들의 융·복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학문의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팀팀 Class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무팀 '팀팀 Class’ 담당(02-910-4034)으로 문의하거나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현겸 수습기자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