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장학하랑단과 함께하는 장학설명회 열려
 
기사입력 2019-05-26 15:21 기사수정 2019-05-26 15:21
   
 


지난 5월 13일(월)과 22일(수) 장학하랑단이 진행하는 1·2차 장학설명회가 복지관에서 열렸다. 3차 장학설명회는 27일(월) 18시에 진행된다. 장학하랑단은 학생지원팀이 장학 제도를 잘 몰라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작년에 출범시킨 교내 장학 서포터즈다. 장학하랑단은 학생들로 이뤄져 있어 학생들에게 같은 눈높이와 공감대로 장학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1차 장학설명회였던 ‘대학생활탐구 0교시 장학금 영역’은 교외장학금, 국가장학금 등 기본적인 장학 제도부터 우리학교만의 장학 제도까지 폭넓은 내용을 담았다. 장학설명회에 참여한 천단윤(유라시아학·19)씨는 “모르면 손해 볼 수 있는 국가장학금 제도를 알려줘서 도움이 됐다. 특히 국민대를 다닌 선배만 줄 수 있는 교내 장학금에 대한 꿀팁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장학설명회를 진행한 장학하랑단 이종원(언론정보·10)씨는 “학생들이 알고 있는 것보다 학생들을 위해 마련되는 장학금이 많다. 물론 큰 추세는 소득분위 중심의 장학 제도이지만 해당하지 않는 학우들도 장학금을 준비할 수 있다.”라며 “몇 학년이든 어떤 상황이든 관심과 노력 여하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장학금이 있다고 강조하고 싶다. 이러한 장학제도에 대한 이해와 정보 제공은 물론 동기부여 역시 설명회의 중요한 목적이다.”라고 장학설명회의 목적을 밝혔다.
한편 장학하랑단은 2학기에도 장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위주빈 수습기자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