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제20회 전국 고등학생 조형실기대회 개최되다
 
기사입력 2019-05-26 15:23 기사수정 2019-05-26 15:23
   
 


우리학교가 5월 11일(토)와 12일(일), 양일에 걸쳐 ‘제20회 전국 고등학생 조형실기대회’를 개최했다. 디자인 계열의 전공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이미 널리 알려진 우리학교 조형실기대회는 기초조형, 발상과 표현 두 분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4915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학부총장과 조형대학장, 대외협력처장 등 교무위원들이 직접 쿠키와 커피, 주스, 아이스티 등 다과를 나눠주며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한편, 학생들이 대회를 치르는 동안 학부모들이 편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학술회의장에 휴게 공간을 마련하고 조형대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미 조형대학장은 “디자인 계열의 입시를 준비하는 일은 학생이나 학부모 모두에게 힘든 일인데, 실기대회를 위해 동행하신 많은 학부모님들의 노고에 작은 성의로나마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조형대학의 디자인과 공예 분야에 대해 직접 소개할 수 있어 뜻깊었고, 앞으로도 디자인에 관심 있는 창의적인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학교는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에게 향후 우리학교 입학 시 대학 4년간 등록금 전액과 학기당 면학보조금 100만 원을 지급하고 특선 이상 입상자에게는 우리학교 미술·조형 특기자전형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윤서영 수습기자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