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전자공학부, 드론 스튜디오와 일렉샵 개설
 
기사입력 2019-05-26 15:27 기사수정 2019-05-26 15:27
   
 
우리학교 전자공학부에서 7호관에 드론 스튜디오와 일렉샵(ELEC SHOP)을 신설했다. 기존 대학원 실험실을 학생들의 실습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드론 스튜디오는 학생들을 실무형인재로 양성하겠다는 우리학교의 교육 목표가 담긴 공간이다. 전자공학부는 공모전, 경진대회에서 수상 실적이 돋보이는 학과임에도 독립 실습 공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9학년도 1학기에 드론 스튜디오를 신설했다. 드론 스튜디오는 두 개의 실험실을 합쳐 드론을 날릴 수 있는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학생들은 드론 스튜디오에서 경진대회, 공모전, 조별과제를 준비하는 등 자유롭게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
앞서 2018학년도 2학기, 7호관 4층에 신설된 일렉샵은 원하는 재료를 바로 얻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즉각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점의 개념으로 개설한 공간이다. 학생들은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하듯 공모전, 경진대회 등에 필요한 부품과 재료를 빌릴 수 있고, 일렉샵에 상주하는 지도교수님께 어려운 부분에 즉각적으로 조언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학교의 실용적 교육철학을 실현하고 있다.
일렉샵을 이용한 전자공학부 학생 A 씨는 “설계를 진행할 때 필요한 기자재를 빌릴 수 있고 창업 아이디어에 대해 상의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밝혔으며 또한 일렉샵의 오정헌(전자)교수는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에게 부품을 제공하거나 즉각적인 피드백을 줌으로써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빠르게 피드백을 해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학생들이 대회에 나가 상을 탈 때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위주빈 수습기자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