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행사 열려
 
기사입력 2019-05-26 15:28 기사수정 2019-05-26 15:28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학교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우리학교 외국인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5월 8일(수) 어버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하는 <부모님께 감사편지 쓰기>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의 효(孝) 문화를 알리고, 유학생에 대한 우리학교의 관심과 배려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선 우리학교에서 공부하는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 100여 명이 참여해 본인의 고국에 있는 부모님에게 감사편지를 작성했다.
감사편지에는 우리학교에서 해당 국가 언어로 준비한 감사카드가 동봉됐으며, 완성된 감사편지는 국제 우편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전달됐다.
감사편지 쓰기 행사에 참여한 유학생 백욱동(광고홍보·16)씨는 “부모님께 편지를 써 본 것은 처음이다. 부모님의 은혜를 다시 되돌아볼 수 있도록 배려해 준 국민대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행사가 많이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22일(수)에는 외국인 유학생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우리학교 유지수 총장과 직원들이 일일 쉐프가 돼 바비큐 요리를 제공하는 ‘Yu’s BBQ Kitchen’이 대운동장 옆 농구코트에서 진행됐다.
‘Yu’s BBQ Kitchen’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음식 외에도 푸드트럭의 음식과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이 증정됐고, 행사로는 K-POP 댄스 공연과 길거리 버스킹 공연이 펼쳐졌다.
행사에 참여한 유학생 온두람(경영·18)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맛있는 음식도 먹고, 다른 외국인 학생들과 어울릴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소비드(의상디자인·19)씨 역시 “이번 행사에 만족하며, 평소에도 교내 외국인유학생지원센터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상욱 수습기자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