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휴
 
 
 
  [대학보도]우리학교, 2019 좋은일자리대상 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20-01-02 16:34 기사수정 2020-01-02 16:34
   
 
우리학교가 지난해 12월 6일(금)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에서 열린 ‘2019 이데일리 좋은일자리대상’에서 취업교육부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좋은일자리대상은 일자리 창출 및 근로 환경 개선, 고용의 질 개선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을 격려하고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의 여건을 조성해 나가고자 마련됐다. 고용 및 교육 전문가들이 심사위원단으로 구성됐으며 서면 평가 및 기관 실무자 인터뷰를 통해 수상기관이 선정됐다. 우리학교는 ‘실무형 핵심전문가 양성과정 CoREP(이하 코렙)’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리학교 취업지원센터는 학생들을 기업에서 요구하는 공통적인 직무역량과 직무 관련 핵심역량을 갖춘 실무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코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렙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실무중심의 직무교육을 받고 직무와 관련된 공모전을 경험하며 직무와 관련된 실질적인 성과를 쌓을 수 있다. 직무 관련 공모전에서 학생들이 기업에 제안한 아이디어를 특허로 등록하기도 하고 기업 운영이나 취업에 연계되기도 한다. 실제 코렙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은 평균 1년 이내에 7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취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취업에 대해 잘 모르고 준비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학생들을 돕기 위해 코랩을 시작하게 됐다. 코렙이 조금은 부담스러운 과정일 수 있지만, 취업 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코렙에 한 번 참여해 봤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정예은 기자
 
   
   
신문사소개 광고안내 기사제휴 개인정보처리방침